How to Be an Artist by Jerry Saltz will be published March 17, 2020.

*This article appears in the November 26, 2018, issue of New York Magazine

 

모든 사람은 자신의 길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 년에 걸쳐 나는 내 스스로가 이야기하는 조언을 정리하였습니다. 예술가를 위한 조언을 33가지 법칙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 있습니다. 이 법칙들은 실제로 예술가로 삶을 살기 위해 알아야 할 전부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단계: 시작 전 알아야 할  5가지 

법칙 1: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법칙 2: 자신의 이야기를 하십시오.

 

법칙 3: 모방을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법칙 4: 예술은 이해 혹은 완성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단지 행하고, 경험하는 것입니다.

 

법칙 5: 작업, 작업 작업

수녀 Corita Kent가 한 이야기입니다. “오직 한 가지 법칙이 작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만약 작업을 할 경우 어디론가 이끌어져 나간다. 항시 무언가를 지속하는 사람들은 어디론가 궁극적으로 도달하기 마련이다” 나는 세상의 모든 방해를 극복하기 위하여, 그리고 작업의 두려움, 그리고 실패의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온갖 노력을 다해왔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작업, 작업. 계속 작업하는 것입니다. 모든 예술가와 작가는 잠에서도 작업을 합니다. 항시 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단계: 시작하기

법칙 6. 연필로부터 시작하기.

그리기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스로에게 다이어그램, 놀이, 실험, 무엇이 무엇과 같다고 이야기하십시오.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방식의 그림이 있습니다. 길거나 짧게거나 하면 됩니다. 이들을 변화를 주십시오. 천을 가지고 손을 쌓아도 좋고, 다른 한 손이 무엇을 하는지를 보십시오. 이 모든 것은 당신에게 무언가를 이야기할 것입니다. 내적 냉정함을 유지하고, 당신의 경험에 집중하십시오. 좋거나, 나쁘거나를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유용한가, 즐거운가, 이상한가를 생각하십시오. 자신 작업의 비밀을 지키고, 경험과 춤을 추어 나아가십시오. 

항시 스케치북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한장 한장 글을 써 나가십시오. 그러나 전부를 채울 생각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떠한 모습이며, 형태며, 구조며, 디체일이며, 구성이며 등을 생각하십시오. 다른 재료에 적용하십시오. 돌 위에, 금속에, 폼에, 컵에, 라벨에, 보도에, 벽에, 나무에, 어디든지. 마크를 하십시오. 이들 표면을 장식하십시오. 더 치장하는 것을 걱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예술은 치장의 형태입니다.

 다음은 자신 앞에 사각형을 그리십시오. 어떠한 것이던, 사물을 보는 방법이며, 택스쳐, 서피스, 형태, 밝고 어두움, 분위기, 패턴을 보는 방법입니다. 이는 당신이 무엇을 보지 못하는가를 이야기해 줍니다. 이는 당신의 첫 작품이 될 것입니다. 같은 사각형을 내면에 그리십시오. 이미 더 잘 보는 존재로 변화하였을 것입니다.

 

법칙 7. 실무의 형태를 개발하십시오. Develop Forms of Practice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기다릴 때, 자신의 손을 그릴 수 있습니다. 같은 페이지에 여러 손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손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자신이나 사람들의 일부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보고 이를 연필이나 펜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다른 크기와, 보다 크거나 작게 그려보십시오. 

 

연습 문제: 천재가 되고자 하지 말고, 일정한 기술을 발전시키십시오. 

모든 예술가들은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할 줄을 알아야 합니다.

  •  Build a clay pot.
  •  Sew pieces of fabric together.
  •  Prune a tree.
  •  Make a wooden bowl on a lathe, by carving.
  •  Make a lithograph, etching, or woodblock print.
  •  Make one hokey Dalí-like painting or mini Kusama light installation to get this out of your system.

 

법칙 8. 기술을 재정의 하십시오. Now, Redefine Skill

예술적 감각은 기술적인 것과는 별개입니다. 위대한 예술가는 자신만의 기술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리지널리티입니다. 다르게 행하는 능력입니다.

 

법칙 9. 생각을 물질로 실체화 하십시오.

“Embed thought in material.” — Roberta Smith. 실체가 생각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예술은 감성을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연습문제: Build a Life Totem 삶의 토템을 만들어 보아라.

어떠한 재료를 사용하던지, 그리던지, 랜더링하던지, 삶에 대한 4피트 기둥의 토템을 만들어 보십시오. 이 토템으로부터 자신을 알게 될 것이고, 얼마나 많은 개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단어, 편지, 지도, 사진, 물체, 사인 등을 포함하여. 이를 만드는데 한 주 이상이 걸려서는 안 됩니다. 한 주에 끝을 내야 합니다. 이를 자신이 모르는 사람에게 보여주십시오. 이들에게 ‘이는 내 삶의 토템 기둥이다’라고 이야기 하십싱. 그 것일 뿐입니다. 그들이 좋아하건 문제 될 것 아닙니다. 그들에게 자신의 삶의 의미를 물어보십시오. 그냥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듣기만 하십시오.

  

법칙 10: 자신의 목소리를 발견하십시오.

그리고 이를 과장하여라. 다른 누구의 것과 유사하다는 소리가 들리면, 이를 그만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행하지 마십시오. 이를 100번, 1000번을 시도하십시오. 그리고 믿는 예술가 친구에게 다른 사람의 작업과 유사한지를 물어보십시오. 그렇다면, 다른 길을 가야 합니다.

 

연습: 고고학

인덱스를 만들고, 족보를 만들고, 차트를 만들거나 자신의 관심에 대한 다이어그램을 만드십시오. 이들 모두를, 시각화하고, 물리적, 정신적, 성적, 여가, 취미, 음식, 건물, 공항, 모든 것을 이야기하십시오. 모든 책, 영화, 웹사이트 등. 이와 같은 모든 자신에 대한 노출은 매우 무서울 수 있으나, 그 곳에 자신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이는 자원이 되며, 기록이 되며, 이를 지속적으로 삶에서 추가하십시오.

 

법칙 11. 자신 머리에서 들리는 미친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법칙 12. 자신이 무엇을 싫어하는지를 알아라.

아마도 당신 자신일 수도 있습니다. 

연습: 예술의 리스트를 만드십시오.

자신이 우습게 생각하는 예술가 세명을 열거하라. 당신이 싫어하는 각 예술가의 5개의 작품을 열거하라. 가능한 구체적으로 만들어라. 가끔 이들 예술가들과 공유하는 점이 있을 수 있다. 이에 대하여 진정 생각해 보아라.

 

법칙 13. Scavenge 찾아 헤메라.

삶은 실러버스입니다: 모든 곳에서 모입니다. 앤디워홀 왈 ‘나는 항시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 버려진 것에서, 그리고 모두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그는 ‘상점이 박물관’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적의 정보는 모든 곳에서부터 나온다는 것입니다. 오리지널리티는 당신 자신이 발견하여야 한다. 이는 예술사에서 무시 되었던 것들이나, 혐오하고, 버려진, 잊어진 아이디어, 이미지, 물체들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들을 100번 천번 이들과 작업하십시오.

 

 

3단계: 예술가처럼 생각하기

재미 있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법칙 14: 개와 고양이를 비교하십시오.

웃기는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불러 무릎 위에 머리를 놓으면, 꼬리를 흔들어 보십시오. 다른 종과 직접 소통을 하십시오. 이제 고양이를 부른 후, 자세히 보고, 뒤틀고, 문지르고 등….  이를 통하여 고양이가 어떻게 반응할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이는 어떻게 예술가들이 소통하는지를 보여주는 유사한 방식입니다. 직접 고양이와 소통한다는 것은 흥미롭지 않습니다. 고양이를 당신과 그것 사이에 놓고, 제 3의 것과 연결시켜 보십시오. 고양이는 상징적인 것으로, 간접적으로 소통하는 도구입니다.  ‘당신은 미녀에게 걸어가서 입맞춤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예술가는 고양이다.

 

법칙 15. 예술은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예술은 무언가를 한다는 것이다. 예술은 전쟁을 해 왔다. 우리를 보호하고, 이웃을 저주하고, …

예술 작품 앞에서 울어 본 적이 있습니끼? 당신을 울게 만든 6가지를 적어보시오. 이를 당신 스튜디오 벽에 붙이시오. 이는 당신의 마술과 같은 abracadabras일 것입니다.

 

법칙 16. 주제와 내용의 차이를 배우십시오.

가장 중요한 교훈 중 하나가 있습니다. 예술을 볼 때, 주제는 첫 번째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더 이상 보지 않게 됩니다. 미켈란젤로의 데이브드의 내용은 아름다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법칙 17. 가능한 한 많이 보십시오.

비평가들은 멀치감치서, 가까이서, 위채서, 전체를, 그리고 하나 하나 비교해 가며, 예술가의 지난 작업과, 발전과, 반복과, 실패와, 원작성의 부재 등을 봅니다. 예술가들은 매우 달리 보곤 합니다. 그들은 작업에 매우 가까이 있습니다. 모든 상세를 봅니다. 텍스쳐와, 재료와, 터치와  사물의 모서리와 주변을 봅니다. 예술가가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들은 ‘이 것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가?이다. 나는 이를 도둑질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어떤 것으로부터 도둑질을 할 수 있으며, 그리 해야 합니다. 나쁜 예술은 좋은 예술 만큼 많이 가르칩니다. 위대한 예술은 좋은 것의 적입니다. 이는 훔칠 여지를 별로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법칙 18. 모든 예술은 아디덴티티 예술이다.

이는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 졌기 때문이다. 정치적인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법칙 19. 모든 예술은 한때는 현대 예술이었습니다.

모든 예술은 당시 시대에 반응한 예술가들의 작품이라는 것이다. 이는 당신이 보는 모든 것을 이해하게 만들것입니다. 모두에게 적용되는 다음 단계입니다.

 

 

4단계: 예술 세계로 들어가기

법칙 20: 자신이 가난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받아 들이십시오.

 

법칙 21: 자신만의 성공을 정의하십시오. 

그러나 매우 조심스럽게.

 

법칙 22. 경력을 만드는데 몇몇만 필요합니다.

  • 딜러. 한 명의 딜러.
  • 콜렉터, 대여섯명의 콜렉터가 필요.
  • 크리틱. 두 세명을 가지면 좋음.
  • 큐레이터. 한 두명의 큐레이터가 있으면 좋음.

 

법칙 23. 쓰는 법을 배워라.

연습: 예술가의 선언

자신의 작품에 대한 100-15 단어의 글을 써라. 이를 자신의 작업을 모르는 사람에게 주어라. 팁: 1. 그냥 써라. 너무 크게 생각하지 말아라. 2. 자신은 자신의 작품의 주도권을 지고 있어야 한다.

 

5단계: 예술 세계에서 생존하기

법칙 24: 예술가는 뱀파이어야 한다.

매일 밤 늦게까지 당신 나이의 다른 예술가와 함께 있어야 한다. 나타나고, 개막식과, 이벤트와 파티 등에 참석하여야 한다.

예술가는 항시 소통하여야 한다. 작은 갱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법칙 25: 거절을 다루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항시 비평을 하는 사람에게 ‘당신이 옳을 수 있다’라고 이야기한다.

 

법칙 26: 질투의 상대를 만들어라.

오늘 당장.

 

법칙 27: 가족을 갖는다는 것은 문제 없다.

 

6단계: 우주적 두뇌를 가져라.

법칙 28: 당신이 좋아하는 것 못지 않게 싫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법칙 29. 예술은 자신을 아는 한 형태이다. 

 

법칙 30: 예술가는 자신 작품의 의미를 소유하지 않는다.

누구나 당신의 예술을 사용할 수 있다.

 

법칙 31. 모든 예술은 주관적입니다.

 

법칙 32: 상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법칙 33. 망상가가 되십시오.

 

https://youtu.be/gHUnhpnjQxQ

https://www.vulture.com/2018/11/jerry-saltz-how-to-be-an-artis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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