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공법의 역사

미하엘 슈톨라이스 지음. 이종수 옮김. 여러 국가에 영향을 끼쳐온 독일의 공법(公法), 즉 헌법, 행정법, 국제법 등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통시적인 관점에서 서술한 책. 16세기부터 현재까지 독일의 시대상과 정치 상황, 법률 잡지 동향 등 다양한 자료를 중심으로 독일 공법의 역사를 풀어내고 있다.

 

읽었다는 착각

원문보다 요약본을 찾고 글보다 영상이 더 쉬운 사람. 게으른 세상에 던져진 위험한 어른. 이들을 위한 ‘문해력 처방전’이다. 제대로 읽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어른들의 문해력에 주목하면서 생활의 읽기, 일의 읽기, 소통의 읽기를 다룬다.

 

바이어가 몰려온다

15년간 해외 영업 실전에서 쌓은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다. 지금 어떻게 하면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기업이나 B2B, 쇼핑몰 등 마케팅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 기법이다. 이 책은 영업을 시작하려고 할 때, 매출을 성장시키고 싶을 때 꼭 필요한 5가지 메시지를 제시한다. 끌리는 메시지로 바이어가 이끌려오게 하라, 이끌려온 바이어가 스스로 설득되게 말하라, 작게 시작해서 비용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라, 팀원이 일 자체를 즐기고 보람을 느끼며 성장하게 하라, 사람의 심리를 이해하고 활용하라 등이다. 5가지 요소가 반영된 매출 상승 핵심 패턴 30개를 연습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했다.

 

김병희 교수의 광고 읽는 습관

광고의 속성을 파악과 변화 트렌드를 새로이 해석하고 있다. 화제가 되었던 유명 광고를 되짚은 책이다. 상품 판매 광고에서 플랫폼 중심 광고로의 변화 이야기하고 있다. 광고의 전파과정을 추적하여 새로운 목적을 이야기하고 있다. 인기광고를 5가지 키워드로 해석하고 있다.

 

제로 레이팅

제로 레이팅(Zero Rating)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비용을 할인·면제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동영상·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에 데이터 요금을 면제 혹은 할인하는 경우와 같다. 문제는 자금력이 약한 업체들에 대한 진입장벽이 될 수 있으며, 떠힌 통신사의 영향력이 과대해질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이 밖에 인터넷 망 중립성 원칙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문제점 또한 있다.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유명 브랜드와 고유 색을 가진 브랜드의 차이는? 끝까지 살아 남는 브랜드의 차이점은? 과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추구하고 있다. 브랜딩의 본질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하여 할 것 들에 대하여부터 시작하고 있다. 브랜드를 알리는 방법을 넘어 실용적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미술관 읽는 시간

우리나라의 미술관 7곳을 소개하고 있다. 김환기, 이응노, 김창렬 등 이들의 작품과 미술관들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도쿄 리테일 트렌드

소비가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는 현실에서 오프라인 공간은 나름대로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 책은 도쿄의 리테일 공간으로부터 오프라인 공간의 미래를 발견하고자 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경험 가치를 기획할 것인가의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 공간설계를 통하여 소비자들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우리는 왜 쉬지 못하는가

왜 노동은 자신을 충족시키지 못하며, 노동에 대한 우리의 착각은 무엇인가? 그리고 소비를 휴식으로 혼동하고 있는 현실을 이야기하고 있다. 휴식의 상태를 실현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고 있다.

 

탱고, 매혹의 시간

춤 탱고와 음악의 탄생과 발전, 탱고의 기본원리와 가치 체계, 건강, 현장의 이슈 등 전반을 다루고 있다.

 

위어드

하버드대학 인간진화생물학과 조지프 헨릭 교수의 저서이다. 서구의(Western), 교육 수준이 높고(Educated), 산업화된(Industrialized), 부유하고(Rich), 민주적인(Democratic) 사회에서 자란 사람들을 ‘WEIRD(위어드)’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는 이 부류의 사람들을 개인주의적이고, 자기에 집착하고, 통제 지향적이며, 남들 하는 대로 따라 하지 않고, 분석적인 동시에 낯선 사람을 신뢰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이와 같은 성향을 갖게된 원인을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세계화에 어떠한 역할을 하였는지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지 않는 생활

절약의 심리를 많은 사람이 공감한다. 그러나 절약이라고 생각한 행동이 오히려 낭비가 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최저가를 찾거나 배송비 절약을 위한 행동 자체가 모두 낭비라고 주장하고 있다.

 

과학혁명과 세계관의 전환

일본 차세대 노벨상 수상자로 손꼽히는 저자 야마모토 요시타카의 저서이다. 지난 1부 '과학의 탄생', 2부 '16세기 문화혁명에 이은 마지막 3부에 해당한다. 15세기 ~ 17세기의 중유럽을 중심으로 한 천문 및 지리학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에도로 가는 길

미국 노스웨스턴대 역사학과 교수인 에이미 스탠리는의 논픽션이다. 19세기 일본 작은 마을에 사는 승려의 딸 쓰네노와 가족들이 남간 편지와 19세기 일본 도시연구를 바탕으로 쓰여진 글이다. 자신을 구속하는 고향을 떠나 더 큰 세상인 에도로 향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오래될수록 더 좋아지는 것들

저자 권은순은 라이프 스타일리스트이다. 그는 머물고 싶은 집, 취향이 묻어나는 공간, 오래된 집 안의 물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저자는 ‘집’은 편히 쉬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 공간과 공간에서의 물건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Why data? : 알기 쉬운 데이터와 금융의 이해

BC카드가 발간하였다.  2020년 8월 개정된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기술과 활용에 대한 설명하고 있다. 내용은 데이터의 이해, 데이터기술의 이해, 데이터와 금융의 이해, 마이데이터의 이해 , 가명정보와 결합의 이해의 5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허 빅데이터 DNA

특허의 탄생과 역사, 특허의 취득과 가치, 특허 빅데이터 분석도구와 장단점, 그리고 시각화 분석 등을 다루고 있다.데이터를 통한 특허의 변화를 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양대학교 출판부 간.

 

당신의 뇌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비즈니스북스가 최근에 내 놓은 신간이다. 최신 신경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코칭 도구로 개발한 ‘뇌 최적화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변화를 위하여는 지금에 안주하려는 뇌를 도전과 배움을 즐기는 구조로 변화시켜야 한다. 이를 위한 호흡연습, 자문자답 등의 방법 들을 이야기한다.

 

소비사회

물질적 풍요를 추구하는 오늘날의 소비사회는, 행복과는 다소 멀어진 우울증, 권태, 피로 등의 정신적 빈곤을 안고 있다. 과연 이와 같은 현상은 개인의 문제인가? 아니면 사회 시스템의 문제인가?를 생각하게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하여 인문학적 접근을 통한 문제의 근원을 파헤치고 있다. 그리고 소비사회의 경제학적 실패를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어떠한 사회로 만들어 나아가야 할지를 성찰하고 있다.

 

당신의 뇌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영국 신경과학자 가비아 톨리키타의 저서이다. 그는 오랜동안 신경과학지식을 이용한 일과 삶의 변화를 주제로 연구한 학자이다. 신경과학 기반 코칭법을 개발하여 수 많은 경영자, 선수, 학자 등의 업무능력 향상과 능력 개선을 도왔다. 그가 이야기하는 코칭의 핵심은 ‘우리 뇌는 편한 생각과 행동을 선호하여 현실 안주를 추구’하는 영역이 있다는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이성적 영역에서는 ‘미래를 위한 결정 영역’ 또한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 두 영역의 균형을 통하여 지속적 변화를 가져올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과 진정시키는 호흡 연습, 자문자답, 집중력과 실천력을 높이는 행동설계법을 소개하고 있다.

 

엘레나 페란테 글쓰기의 고통과 즐거움

나폴리 출신의 고전문학을 전공한 '나의 눈부신 친구'의 작가 이다. 이 책에서 위대한 작가들의 통찰을 이야기하며, 그 자신의 글쓰기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그냥 하이쿠

지은이가 인용한 화이트 헤드의 문장은 ‘위대한 문학이 가진 하나의 기능은, 말로 표현 될 수 없는 것에 대한 생생한 느낌을 불러 일으키는 데 있다’이다. 하이쿠는 일본의 5.7.5의 17음절로 이루어진 짧은 정형시이다. 간결한 표현으로 감각을 일으키는 시들의 모음 시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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