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개리 건축을 넘어서

스타 건축가 프랭크 개리의 전기를 담았다. 토론토에서 태어난 유대계 이민자 개리의 건축세계를 구축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그의 대표적 작품인 빌바오 구겐하임,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파리 루이비통 재단건물의 도판 또한 수록되어 있다.

 

모든 맛에는 이유가 있다

사회학자와 의사인 두 저자가 미각의 세계를 깊이 파헤치고 있다. 고대 철학자들이 저급한 감각이라고 폄하하였던 미각이 오늘날 인식의 변화가 어떠하게 변화하였는지, 그리고 음식에 담긴 사회적 의미를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식재료가 지닌 고유한 맛을 의학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의 미래

수 많은 스타트업 가운데 가치 있는 유니콘을 발견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는 벤처 캐피털리스트 29인의 이야기를 담은 전자책이다. 어려운 경기상황으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단지 생존을 지향하고 있으나, 차별화된 서비스로 유니콘으로 대접받는 스타트업도 있다. 이들을 발굴하는 안목을 가진 VC들의 이야기를 통한 성공적 스타트업의 방향을 알아볼 수 있다.

 

일인회사의 일일 생존 습관

일인 회사로 생존하기 위하여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를 담고 있다. 5년 간 작가의 경험을 통하여 얻은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다. SNS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업, 잠재고객에 대하여 인식시키는 방법, 혼자 일하면서 업무 효율을 끌어 높이기 위한 방법, 하지 말아야 될 것들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고양이 백과사전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이다. 고양이에 대한 각종 질문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양이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137장의 도판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현혹하는 것

일본 만화계 거장 다니구치 지로의 유고작품집. 생전 잡지에 연재한 단편 만화와 미완성 원고를 담았다.

 

어슐러 K. 르 귄의 말

SF 소설 거장 어슐러 K. 르 귄(1929~2018)의 생애 마지막 책이다. 작가 데이비드 네이먼과 소설, 시, 논픽션 등에 관한 주고받은 대화도 실려 있다. 그는 소설 쓰기에서 근본은 ‘귀 기울이는 일’이라고 말하고 있다.

 

석유의 종말은 없다

석유는 현재 세계 에너지 사용량의 80%를 넘는다. 지금까지 석유는 부의 중심이었으며, 대체 에너지의 증가와 산업의 변화에도 여전히 석유가 주요 에너지원으로 남아 있을 것이다. 따라서 유가의 변동을 이해하여야 한다.

 

2023 트렌드 모니터

2023년 사회 트렌드를 정리하고 있다. 올해의 트렌드로 ‘통제의 방향 전환, 내가 속한 사회에서 나의 작은 일상으로’로 정리하고 있다. 1. 20대들의 연애 프로그램을 통한 대리 만족, 2. 부모를 가르치는 세대의 탄생, 3. 재택근무로 인한 변화한 직장인들의 업무 태도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조경이야기

이 책은 저자 신경준이 평소에 발표하였던 글들을 모은 책이다. 단상, 사람, 식물, 풍수의 장으로 구분하여 글을 정리하였다. 저자는 시대의 기록으로서 이야기들을 듣고 느낀 대로 담백하게 기술하였다 이야기하고 있다.

'기타 > 신간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1월 3주 신간  (0) 2023.01.19
2023년 1월 2주 신간  (0) 2023.01.11
22. 12. 신간도서  (0) 2022.12.25
22. 11. 신간도서  (0) 2022.11.03
22. 10. 신간도서  (0) 2022.10.05

+ Recent posts